5살에 데뷔하여 2022년 올해로 26년차인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순천 박씨로 박은빈 본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2년 9월 4일에 태어난 대한민국 국적이고 가족은 부모님과 1살 터울의 오빠가 있습니다. 소속사는 나무액터스이며 데뷔는 1996년 아동복 카탈로그 삐삐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종교는 없고 MBTI는 INFP입니다. 순수하고 깨끗하며 미소가 아름다운 배우로 유명합니다.
정확히 1996년 12월 1일 아동복 카탈로그 'Pippy-삐삐'에서 5살의 나이로 데뷔하여 2022년 기준 올해로 26년차의 대배우이자 원로(?)배우입니다. 이미지처럼 사생활 문제로 스캔들 한 번 난 적없이 무결하며 일에 대한 열정으로 모태솔로를 자처하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연약해 보이지만 뚝심있게 배우의 길을 걸으면서 연애도 제한하며 직업의식을 갖고 나아가는 배우입니다. 속이 단단하며 배역에 대해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드라마 '브람스를좋아하세요?'에서 채송이 역할을 맡아 바이올린을 연습하는 영상을 나무엑터스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우라면 누구나 배역에 충실하기 위해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1년 넘게 까지도 준비를 하지만 박은빈은 그 중에서도 많이 노력하는 배우입니다.
간단정리
· 본명: 박은빈
·출생: 1992년 9월 4일 (서울 송파구)
·신체: 163cm / A형
·가족: 부모님, 오빠
·종교: 무종교
·데뷔: 1996년 12월 1일
·MBTI: INFP
·팬덤: 빙고
활동 내용
데뷔
1996년 아동복 카탈로그 'Pippy-삐삐'를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전속모델로 활동했으며 같은 해에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데뷔했습니다.
영화
2022 영화 '마녀2'
영화 마녀2에서 맑고 순수한 캐릭터가 아닌 강인하고 욕도 걸걸하게 하는 서경희 역을 맡았습니다. 초능력 소녀의 도움으로 위기를 벗어나며 소녀의 이상한 힘에 대해서 별 거부감 없는 대범하고 용감한 성격입니다. 소녀를 구하려고 희생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드라마 '이상한 나라의 우영'도 히트하여 영화와 드라마에서 동시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정 반대되는 순진무구한 우영우와 거친고 용감한 서경희 캐릭터 사이에서 사람들은 박은빈 배우의 풍부한 연기 스펙트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은빈 주연의 2022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그야말로 대박이 터졌습니다. 자폐스펙트럼장애를 앓고 있는 변호사 캐릭터를 맡아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잘 풀어내어 찰떡 연기로 호평받았습니다. 우영우 특유의 엉뚱하면서도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배우 박은빈의 이미지가 잘 맞아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리스에서 시비스된 드라마로 전세게 54개국에서 10위 안에 오랫동안 랭크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포스트 오징어게임 처럼 여겨지기도 했으며 시즌2 제작 논의가 진행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2020년 SBS 연기대상 함께 N 베스트 커플상 (with 김민재)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2020년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판타지 로맨스 부문 최우수 여자 연기상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2021년 KBS 연기대상 여자 인기상 연모
2021년 베스트 커플상 (with 로운) 여자 최우수상 연모
2022년 제49회 한국방송대상 최우수 연기자상 연모
2022년 제8회 에이판 스타 어워즈 아이돌챔프 여자 인기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22년 Asian Pacific Cinema & Television Rising Star TV부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22년 제4회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 베스트 여자 배우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그니처 포즈 '뿌엥'
Namooactors
배우 박은빈은 작품이 끝나고 난다음에 특유의 표정으로 사진을 남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명 박은빈 시그니처 포즈 '뿌엥'입니다. 마치 우는 것 같이 한 손을 주먹쥐어 눈에 올리고 표정은 둘리처럼 하는 포즈입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나기 때문에 사람들이 굉장히 좋아하고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냥 요구하기도 합니다.
박은빈은 모태솔로 배우로도 유명합니다. 당연하게도 타의가 아닌 자의에 의해서 모태솔로입니다. 어려서부터 작품활동을 했으며 연기욕심도 있고 하여 연애 관련해서는 크게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아직 본인에게는 미지의 영역이며 혹시 모를 작품에 폐를 끼치는 일이 있을까봐 조심하는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직업의식을 갖고 아직까지는 삶보다는 일에 몰두하고자 하는 태도가 이전부터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성에 관심이 없는 건 아니고 기회가 된다면 예쁜 사랑을 하고 싶다는 의견도 내비췄습니다.
소속사
Namooactors
정식 명칭: 주식회사 나무엑터스 영문 명칭: Namooactors Entertainment 국가: 한국 설립일: 2004년 1월 15일 설명: 배우, 탤런트 등의 연기자 중심 회사